과정소개
-1인 미디어는 인터넷을 통해 누구나 스타가 될 수 있고 누구나 기자, PD가 될 수 있으며, 방송국을 운영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공한다.
○인터넷 기반의 소셜미디어 산업은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류 확산 및 발전이 가능한 인프라 구축이 가능함
○소셜미디어 시장의 확대 및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새로운 창작자의 발굴 및 육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 되어야 함
○양질의 콘텐츠 제작 →크리에이터 영향력 증대 →인플루언서로 성장 →크리에이터에 대한 인식 제고 및 대중의 선망 →크리에아터로의 진입 증가 → 예비 크리에이터의 확보를 통한 산업 확장이 기대
지원자격
서울시민으로 구직자, 재직자, 소상공인, 남여 취업/ 전직 희망자 누구나
*국민내일배움키드 소지와 관계없이 지원가능 합니다.
[구직자]
*현재 구직 중에 있는 전직실업자(고용보험가입 이력이 있는 자)
*신규실업자(고용보험가입 이력이 없는 자)
- 사이버대학교 재학생
- 야간대학교 재학생, 대학졸업 예정자, 대학교 졸업생, 고등학교 졸업 후 미진학 청년 실업자
[소상공인 자영업자]
[재직자]
◎ 다음 요건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근로자
· 비정규직 근로자 (기간제 근로자·단시간 근로자·파견근로자·일용근로자)로 정규직 취업 희망자
· 퇴직예정근로자
교육비/환급금액
교육비 및 실습 재료비 전액무료
교육내용
○유튜브크리에이터-월요일
- 시장동향분석하기
- 채널분석하기
- 콘텐츠 기획하기
- 콘텐츠 제작 준비하기
- 영상 촬영 활용하기
- 오디오, 편집 활용하기
- 1인 미디어 제작
- 전송장비 활용하기
- 그래픽 디자인 기획하기
- 비디오 디자인하기
- 그래픽 제작
- 프로그램 활용하기
- 채널디자인,
- 관리시스템운영하기
- 윤리강령,저작권 규정,
- 개인정보보호 규정 준수하기
- 학생 완성작품 평가하기
- 취창업 상담 컨설팅하기
○SNS온라인마케터-수요일
- 온라인 채널 현황 파악하기
- 온라인 운영 계획 수립하기
- SNS마케터 성공사례 및 전략 수립
- SNS마케터 활용 채널 습득
-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및 중요사항
- 성공하는 신상품의 특별함
( 팔리는 상품, 트렌드, 실패원인 )
- 신상품 만드는 5단계
- 프로세스 및 개발전략
- 히트상품 만드는 비법
(온라인과오프라인 접목)
- 효자상품 만드는 비법
(온라인과오프라인 접목)
- 학생 완성작품 평가하기
- 취창업 상담 컨설팅하기
수료후진로
전직 및 취창업
○ 청년의 취업 지원 및 교육훈련 등 취업연계 사업
○ 40대, 신중년, 경력단절여성, 노인 등 취업취약계층의 지역사회역할강화 및 소득보전을 위한 일자리사업
○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일자리사업 등 기타 일자리 사업
신청방법 및 제출서류
방문 또는 본교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
제출서류는 개강일에 제출한다.
-신분증 사본
• ※ 교육별 정원에 따라 조기 모집마감 될 수 있음
특전
1.초보자를 위한 SNS마케팅 기법 기초부터 교육
2.출석율 80%이상자 수료증수여
3.교재무료지급
4.실습재료무료지급
5.수료자 해당분야 협력사에 취업연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