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소개
-온라인 홍보매체별 특징과 온라인 홍보마케팅 시장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통한 마케팅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관리할 수 있다.
-온라인매체를 통한 홍보계획을 수립하고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매체별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.
-온라인채널(블로그,인스타그램,유튜브)의 특징과 가입방법, 효과적인 입소문 마케팅을 위한 콘텐츠 제작 및 활용방법을 알 수 있다.
지원자격
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자 누구나
*본 과정은 통합과정으로 구직자+재직자 참여 가능합니다.
*교육바우처 수강이 가능합니다.
*일반자비수강 가능합니다.
교육비
훈련참여 유형에 따라 자기부담금이 발생 할수 있읍니다.
[훈련참여 유형에 따른 자기부담금]
1일반훈련생: 30%
2.국민취업지원제도1,취업성공패키지1: 0%
3.국민취업지원제도2,취업성공패키지2: 25%
4.근로장려금 수급자: 15%
-기타 우대 유형에 해당하는 분들은 훈련비 자비부담이 경감 또는 면제될 수 있습니다.
-정부지원금 외 자부담액은 학교홈페이지 결재하기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결재 합니다.
-수강생이 직접 확인하는 방법은 HRD-net 홈페이지>훈련검색>내용 중 훈련비(자비부담액보기) 버튼 클릭 후 확인 가능 합니다.
-훈련과정 자부담 금액은 반드시 발급받은 내일배움카드로만 결제 가능하며, 훈련시작 1일 전까지 훈련기관을 통해 온라인 또는 현장결제
※결제 관련 안내는 선발된 수강신청자에게 개별 연락드립니다.
교육내용
[ncs전공교과] 20h
-신 유통경로 마케팅
1. 신 유통 경로 발굴하기 2. 신 유통 경로 계획 수립하기 3. 신 유통 경로 관리하기
-STP전략 타당성 분석
1. 시장 세분화 분석하기 2. 목표, 시장 분석하기 3. 포지셔닝 분석하기
-마케팅시장 환경분석
1. 시장 분석하기 2. 자사 분석하기
[비ncs교과] 28h
-SNS마케팅 매체 운영하기
(SNS마케팅 매체 가입 및 활용하기)
1.블로그 가입과 디자인하기
2.블로그 운영 (상위노출, 이웃/공감늘리기 등)
3.인스타 가입과 등록방법
4.인스타 운영 (팔로우, 좋아요 등)
5.유튜브 가입과 활용 (영상등록, 구독자 좋아요 등)
교육과정특징
-SNS마케팅의 실무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SNS매체인 블로그/인스타그램/유튜브 등의 매체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실습을 진행하고,
효과적인 입소문 마케팅을 위한 실질적인 기획과 실습을 통해 실무역량을 강화하고자함.
-SNS마케팅 도구활용법에 대해 훈련시간에 직접 실습하는 실습형훈련으로 회사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적용력과 응용력을 강화하고자 함.
관련자격증
CS관리사, 디지털마케터, 온라인마케터
신청방법 및 제출서류
-카드발급자
1.전화접수 2.홈페이지 온라인접수 3.방문접수 4.HRD-Net, 온라인 수강신청 중 택일
[HRD-Net 수강신청 방법]
'HRD-Net(www.hrd.go.kr)' 홈페이지 접속, 로그인 → 검색창에 '서울디지털직업전문학교' 검색, 검색 결과 더보기 → 해당 훈련과목 선택 → 수강신청
-카드미 발급자
국민카드 신청 및 상담(HRD-Net, 온라인) ⇒ 훈련수강신청(훈련기관 전화접수 또는 홈페이지 온라인접수)
[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안내]
HRD-Net을 통한 인터넷 신청 또는 가까운 고용센터 방문 신청(문의 전화 : 1350 ) 합니다.
본교 홈페이지 커뮤니티-일반자료실 26,27번 참조 하세요.